Key Considerations for
Purpose-Built Vehicles to Support
On-Demand Mobility

온디맨드 모빌리티 지원을 위한
PBV(Purpose Built Vehicle,목적 기반 차량)의 주요 고려사항

모빌리티 시스템이 공유 서비스로 계속 전환함에 따라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는 최종 고객에게 판매할 차량의 수를 줄이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운송의 'fleetification'는 제조업체 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위한 PB-V(Purpose-Built Vehicle)를 개발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열어줍니다.

특정 용도를 위한 차량을 설계하는 것은 상업용 차량(배달용 밴 및 버스)에서 일반적이지만, 이제 우리는 경량 승용차를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보고 있습니다. 최근 Didi Chuxing과 BYD는 세계 최초의 차량 공유용 전기 PBV인 B1을 공동 개발했으며, 기아와 현대는 Arrival에 투자했습니다. 이는 PBV를 향한 전략적 전환을 알리는 움직임입니다. Roland Berger는 최근 유럽, 미국, 중국에서 특수 제작된 차량 공유 차량과 택시의 잠재적 판매량이 2025년까지 250만 대에 달할 것으로 추정했으며 이러한 유형의 차량에 대해 차량 출시 비용을 50% 절감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새로운 서비스 중심 차량 컨셉을 설계할 때 제조업체가 고려해야 할 주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January, 2024 _by Mobility La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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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hyundaimotorgroup.com/about-us/CONT0000000000002891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이미지입니다.
  • 1Design for the mission
  • 2Design for the location
  • 3Design for passenger experience
  • 4Data holds the key
  • 5Conclusion

Design
for the mission

차량은 더 이상 유연성을 고려하여 설계될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들을 학교에 데려다주고, 식료품을 나르고, 새 집으로 이사하고, 직장에 통근하고, 휴가를 가는 데 반드시 사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 새로운 유형의 차량은 특정 임무(제한된 작업 세트)를 높은 빈도로 수행하는 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이는 차량 호출 서비스를 위해 도시 주변에서 승객을 태우고 내려주거나 라스트 마일 배송 서비스를 위해 패키지를 배포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임무를 위한 이러한 차량의 활용도는 시설이 다른 용도로 유연하게 사용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충분히 높습니다. 제조업체와 서비스 제공업체는 차량의 운행 패턴을 이해하여 올바른 배터리 크기를 입력하고, 적절한 공간을 제공하며, 올바른 인프라 제공으로 지원되도록 해야 합니다.

길거나 예측할 수 없는 경로가 있는 임무에서는 차량 배터리를 지원하기 위해 경로 중 충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측 가능한 경로가 짧은 임무에서는 배터리가 더 작고 저장소 기반 충전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Design
for the location

차량 미션 역시 같은 장소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시드니와 토론토에서 운행되는 서비스에 따라 차량 사양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극단적인 날씨는 차량이 주행할 수 있는 거리와 재충전에 걸리는 시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오르막 지형은 범위를 줄일 수 있는 반면, 내리막 지형은 재생 가능성이 있습니다. 도시 기반 차량은 시골의 원활하게 흐르는 고속도로보다 정지/출발 교통량이 더 많습니다.
이제 차량 설계는 서비스가 운영되는 위치에 맞게 최적화될 수 있으며 지리적 유연성에 대한 필요성이 부분적으로 배제 됩니다. 스타트업 전기 자동차 회사인 Arrival은 특정 도시와 지역 사회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규모 공장을 배치하기까지 했습니다. 그들은 현지화된 공급망을 사용하고 해당 지역의 차량을 위한 맞춤형 차량을 개발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이미지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이미지입니다.
  • 1Design for the mission
  • 2Design for the location
  • 3Design for passenger experience
  • 4Data holds the key
  • 5Conclusion

Design
for passenger experience

내부 경험의 주요 변화는 운전자에서 승객으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라이더'는 차량을 운전하는 것이 아닌 모빌리티 서비스를 소비하게 되므로 내부 경험이 운전자가 아닌 라이더의 요구에 집중되기를 기대합니다. 에어컨, 조명, 음악 경험 등 모든 것이 승객에게 맞춤화될 수 있으며, 차량 운영자와 승객에게 독특한 판매 제안을 제공하는 많은 새로운 아이디어가 창출될 수 있습니다.

Roland Berger는 행복한 승객에게 필요한 세 가지 인테리어 디자인 경험을 발견했습니다.
생산적: 승객이 여행 중에 일할 수 있도록 허용 휴식: 승객이 휴식을 취하거나 잠을 잘 수 있도록 허용 재미: 승객이 파티, 관광 또는 가족과 함께 가는 길에 차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내부 경험에 대한 옵션이 있으면 이러한 서비스가 계속해서 더욱 매력적이고 다양한 여행 메이커의 관심을 끌 것입니다.

https://www.bmwblog.com/2017/05/30/bmws-future-autonomous-driving/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이미지입니다.
  • 1Design for the mission
  • 2Design for the location
  • 3Design for passenger experience
  • 4Data holds the key
  • 5Conclusion

Data holds the key

이러한 주요 고려 사항 각각에 대해 데이터는 우리의 가정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과거 차량 데이터는 여행 패턴, 일반적인 화물 유형 및 운영 위치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과거 데이터가 없거나 새로운 차량 유형의 경우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디지털 세계에서 일반적인 서비스 운영을 재현하고 운영자와 제조업체에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차량 컨셉을 기존 위치에서 테스트하거나 기존 컨셉을 새로운 위치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올바른 PBV를 얻고 비용이 많이 드는 실수를 방지하려면 데이터를 사용하여 차량 운영자가 누릴 수 있는 잠재적 이점을 이해해야 합니다.

Conclusion

모빌리티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확장됨에 따라 자동차 제조업체는 이러한 솔루션을 활용하고 궁극적인 성공을 거두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차량의 특정 목적에 맞게 차량을 설계함으로써 전체 자동차 판매 감소로 인한 영향을 상쇄할 수 있습니다. 주요 고려 사항은 임무, 위치 및 승객 경험을 위한 설계 입니다.

이는 모두 과거 운영자 데이터 또는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통해 검증될 수 있습니다.

PBV 설계를 통해 승객과 운전자의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면 주문형 모빌리티의 확산이 가속화될 것입니다.

원문 작성자 Maja Stefanovic
#Autonomous Driving
#Future Mobility Design
#Lifestyle on Mobility